leopord의 무한회귀



[메멘토 리스트] ① 국립오페라합창단원 해고와 연대 - 2 메멘토 리스트

[메멘토 리스트] ① 국립오페라합창단원 해고와 연대 - 1


지난 메멘토 리스트에 이어 두번째. 해고당한 국립오페라합창단원들의 노래는 계속되고 있다. 그들은 문화관광체육부 청사 앞에서 노래로 시위를 벌이고 있고, 다른 투쟁의 현장에서도 노래로 싸우는 이들에게 연대를 부탁하고 있다.

이제 그 동안 싸이월드 클럽에서만 활동을 공유하던 오페라합창단이 네이버 카페를 개설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.

국립오페라합창단 네이버 카페

아직 자료가 풍부하다거나 하지는 못한 상태. 온라인을 전담하는 분이 있는 거 같긴 한데, 거리공연 나가고 연대집회 참여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한 게 아직 큰 것 같다. 여전히 온라인 홍보에 관심을 가질만한 여유가 없다는 인상이다.

국립오페라합창단 해체는 부당합니다 (티스토리 블로그)

티스토리에 국립오페라합창단 해체에 반대하는 블로그가 개설되었다. 블로거들의 연대블로그를 표방하고 있고, 갓 개설된 상태. 감출게 뭐 있을까. 진보신당 당원들이 참여하고 있다. 당 차원이 아니라 개인 자격으로. 다들 잘 아시다시피 진보신당은 지금 4.29 총선에 올인한 상태라...-_-;;

현재 올라와 있는 자료는 공공노조 이름으로 올라온 성명서 2건과,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단 노조위원장과 공연예술 노조원(아마도 간사인 듯)의 지지 인터뷰 뿐이다. 프랑스 현지의 동영상 자료가 올라와있는 건 고무적인 일이지만 자막이 없다. 지지 인터뷰와 파리 지역의 예술노조의 활동을 소개·정리하는 동영상을 통해 내용을 늘리고, 무엇보다 자막을 넣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이해를 도와야 할 것 같다.

이슈화된 떡밥은 곧잘 식는다. 하지만 거리에서 복직에 목마른 사람들의 마음은 여전히 뜨겁다. 합창단 카페와 연대 블로그에 들러 지지든, 비판이든 뭐든 좋으니 한 번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.

덧글

  • 어린이 2009/04/17 17:56 #

    다들 바쁘신 모양인데 저라도 자막을 ;ㅁ;
  • leopord 2009/04/17 22:15 #

    앗! 가능하신가요? :D 어린이 님도 바쁘실텐데;;;
  • sonofspace 2009/04/21 16:18 #

    22일에 국회대강당에서 민주당 최문순 의원 주관으로 콘서트를 한다네요. 좋은 일인 듯...

    http://sonofspace.egloos.com/1379176
  • leopord 2009/04/21 17:09 #

    네. 잘 됐네요. ...근데 시험에 발이 묶인;;; 이 뭥미;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